공지
공지글갯수 5-
2024년 봄이 오는 즈음에 안녕하세요~ 무슨 공지를 7년 그리고 6년...그렇게 띄엄 쓰네요~ 올디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들려드릴 음원때문에 방법을 못 찾아서 그렇지 늘 연구해 보지만 이제는 별 방법이 없네요~ 그래서 일단은 곡 소개는 해야겠고 해서 유튜브에 잘리지 않고 올라와진 음원영상들이 꽤 되니 그걸루 만족하며 링크 걸어 봅니다. 그거나마 이런 음악이구나 하고 참고하긴 좋더군요. 올려주신 분들께 감사함을 느끼면서 사용하려 합니다. 올드디스크에 이전에 올라온 게시물들도 하나둘 고쳐 가는데 기왕이면 음원 좋은것을 고르고 골라 다시 이어놓곤 합니다. 커버 버젼도 많고 음질 문제도 있고 해서 골라서 링크를 마련하곤 합니다. 다시금 예전에 많이 들었던 곡들로 하나둘 올리고 있습니다. 저도 듣고 여러분도 듣고... 좋은 음악 좋은친구..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2. 19.
-
세월이 가긴 가는가보네요~ 안녕하세요~ 올디입니다. (올드디스크 약자. 단순하쥬~) 많이들 오셔서 옛음악 듣게, 많이 들려 드리고 싶은데 시스템이 좋은 음악 숨겨 놓는군요~ 뭐 어쩔 수가 없을 듯 싶어요~.. 저작권 어쩌구 해서 이제는 조금만 유명해도 막아지는군요~.. 오셨다가 실망하곤 가시는 분들 눈에 보일듯 합니다. 음악 플레이 되는 게시물이 반도 안되는듯 싶네요~ 죄송하구요~ 언젠가는 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날이 있을겁니다. 저는 제 음악을 여전히 잘듣고 살구 있답니다. 오랜만에 인사 좀 적고 어찌어찌 해볼까 연구 하고 있답니다. 음악! 그거! 정말 좋습니다. 또 인사하렵니다.~ 이거 제 그림을 AI인 Deep Dream에서 이렇게 편집해 보여주는군요~ *궁금! - 이거 제가 그린 유화인데 구글이 이리 바꿔주면 저작권은 누구 .. 공감수 1 댓글수 0 2018. 10. 2.
-
방문하시는분은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방문 하시는 분들께서는 몇일 후 다시 방문 해 보시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음악을 검색하다가 정작 그 음악은 없고 엉뚱한 문장 속에 글로만 자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드디스크를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섭섭함이 없게 음악을 찾아 드리고 싶습니다. 혹 정말 듣고 싶은곡인데 찾아 다니기 정말 힘든곡들은 관련글의 댓글이든 어떤 경로든 메세지를 남기시면 글을 쓰는 성의를 봐서라도 꼭 올디가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월드뮤직으로 저 외딴 오지의 어떤 무명의 음악만 아니라면 말이죠.. 물론 올드디스크는 올드팝 위주의 장이므로 범주 안에 들면 더 좋겠지요. Request의 답이 아닌 제 게시물의 한 장으로 마련합니다. 추억의 음악을 찾으면 그 시절을 돌아 볼 수 있는 입구의 열쇠를 찾은 기분.. 공감수 0 댓글수 0 2011. 10. 8.
- 올드디스크 블로그에 게시된 음악은... 올드디스크 블로그에 게시된 음악은... 앨범 자켓을 비롯해 그동안 꾸준히 듣고 수집해온 음악들입니다. 늘 들어 오며 준비되어있는 앨범들로 올드디스크 블로그가 채워집니다. Easy Listening Music들이 주축이 되어 연주곡(Instrumental)의 자료가 가장 많으며 올드팝 또한 심심찮게 게시가 될것입니다. 음악 파일 자체를 걸어두는 것은 저작 운운하여 일단은 링크를 자제하며, 간헐적인 링크로 샘플 듣기 방식이 될겁니다. 듣기 파일은 64kbps~128kbps로 그닥 귀에 거슬리지는 않을겁니다. 고품질의 듣기가 가능할때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노력은 해보겠습니다. 갖고있는 파일은 고음질이지만 여건상 파일 크기도 고려해 가아겠기에 듣는분들의 양해를 구합니다. 파일당 10메가를 넘지 못하는군요. 혹시나.. 공감수 0 댓글수 0 2011. 9. 17.
- 올드디스크가 티스토리에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올디가 꾸며 봤던 이전의 olddisk를 좀 더 폭 넓게 세상이야기와 함께 꾸며 볼까 합니다. 올디가 알아왔던 음악이야기와 기타 관심사들을 모아 찬찬히 만들어 봅니다. 오신분들께 심심하지 않게 만들도록 성의껏 노력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올디. 공감수 0 댓글수 0 2010. 11. 2.